2018년도 여교수회 정기총회가 11월 16일 교수회관 제 9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식전 행사로, 류은혜(유로자전거나라) 미술전문강사가 “오르세 미술관과 인상파 화가들의 이야기” 라는 제목으로 대표적인 인상파 화가들의 주요 작품에 대해 그 특징과 이면의 이야기를 함께 곁들인 재미있고 유익한 특강을 하였습니다.
특강 후, 여교수회 전화숙 회장의 개회사로 총회가 시작되어 교수협의회 이정상 회장님께서 여교수회와 교수협의회의 발전적 상생이라는 주제로 축사를 하셨고 뒤이어 올해 선정된 3인의 글로벌여성리더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습니다.
이후, 평의원회가 지원하는 2018년 여교수회 정책과제 “서울대학교 여성교원의 리더십 역량에 대한 자기인식 및 역량 강화방안 연구: 남성교원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연구책임자: 임혜란 교수)의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회학과 김석호 교수와 교육학과 곽덕주 교수가 주요 연구 내용을 발표하였고 결론을 정치외교학부 임혜란 교수가 요약 발표하였습니다.
식사를 겸한 짧은 휴식을 가진 후, 전화숙 회장이 2018년도 여교수회의 학내외 활동에 대해 보고를 하였고 예산집행 내역에 대한 감사 보고가 있었습니다. 정관 개정 안건으로 여교수회장의 임기 시작일을 1월 1일로 명시하는 안이 상정되어 통과되었습니다.
차기 여교수회장으로 보건대학원 정효지 교수를 선출한 후 총회를 마쳤습니다. 정효지 교수님은 2019년 1월 1일부터 1년 임기의 여교수회장 임무를 수행합니다.